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9. 4. 1.
반응형

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오가피는 동의보감에서 '오가피를 오랜기간 동안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진다'라고 소개가 될 만큼 오랜기간 동안 약재로 쓰여온 재료입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간과 신장, 면역력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좋은 약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오가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까지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가피 효능

 

· 뼈를 강화하고 기력을 보강해 준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운동선수들이 체력회복을 위하여 자주 찾는 식품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가피에 함유되어 있는 엘뉴테로사이드 성분이 피로물질은 젖산을 분해시켜 주기 때문에 근육에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오가피는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은 면역력의 매우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장기이기 때문에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당뇨증상을 개선시켜 준다.

  오가피는 혈당을 조절해 주어 혈당이 급격하게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때문에 당뇨증상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간건강을 증진시켜 준다.

  오가피에 함유되어 있는 아칸토사이드 성분은 독소를 간밖으로 배출시켜 주고, 간 손상을 막아주어 간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준다.

  중추신경계에 대한 안정작용과 함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만성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약재라 할 수 있습니다.  

 

 

오가피 부작용

오가피는 별다른 부작용이 없는 약재입니다. 하지만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이라면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피 Q&A

 

 

오가피와 가시오가피는 뭐가 다를까?

  오가피와 가시오가피는 서로 다른 종으로 외형적으로 봤을때 가시오가피 줄기에는 가시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외형적인 차이 뿐만 아니라 효능도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오가피는 체내의 풍습을 제거해 순환을 돕고, 가시오가피는 근육과 뼈를 강화해 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오가피란?

  오가피는 제일 겉부분인 외피보다는 속껍질을 약재로 사용하므로 선택시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가피 섭취 방법

 

 

· 오가피 술

재료:  오가피 1, 설탕 1/3, 소주 2.2

① 오가피를 잘 씻어 물기를 말려준 후 3cm 정도 크기도 잘라준다.

② 유리병에 오가피와 소주, 설탕을 담아 3개월 정도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 오가피 차

재료:  오가피 10g, 물 1L, 계피or대추or생강 취향에 맞게 약간 씩

① 물에 오가피늘 넣고 계피, 대추, 생강 등을 취향에 맞게 넣어 준다. 

② 물이 끓기 시작하면 40분 정도 더 우려 낸 후 물을 따라 마신다.

 

· 오가피가루 활용

① 오가피 가루에 꿀을 넣어 알약크기로 만들어서 섭취할 수 있다.

 오가피 가루를 소주에 넣어 마신다.

 

  이상으로 오가피 효능과 오가피 부작용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더 건강한 하루가 되셨기를 빌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