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갱년기 좋은 음식 7가지!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7. 1. 8.
반응형


  여성이라면 누구나 피할 수 없이 겪게 되는 것이 바로 폐경입니다.


  폐경이란, 난소의 노화로 더이상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때 많은 여성들은 안면홍조나 우울증,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들을 겪게 됩니다. 


  현명한 여성이라면 이 피할 수 없는 폐경을 인정하고,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좋은 음식


 견과류

  견관류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에스트로겐을 조절해 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체중증가를 불러올수 있으니 적정량만 간식으로 즐겨주셔야 합니다.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갱년기 좋은 음식입니다.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부인과 질병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계란

  계란에는 에스트로겐을 생산하는 원료로 쓰이는 콜레스테롤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알 정도씩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양배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붕소는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양배추는 변비를 개선시켜주고,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호박

  비타민E가 풍부한 호박은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모든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과

  모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성분은 에스트로겐의 합성을 도와 호르몬의 불균형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갱년기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모과는 여성의 가슴을 크게 해주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칡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함량이 대두의 30배에 달하는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 주고, 폐경을 지연시켜 주는데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갱년기에 좋은 생활습관



꾸준한 운동

  규칙적으로 실천하는 운동은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체중증가와 우울감 등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본인의 체력 수준에 맞는 꾸준한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갱년기에는 우울감과 불안감 등을 자주 느끼게 됩니다. 이때 요가나 노래, 서예 등의 취미활동 가져주면 이 같은 증상들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