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핫'한 다이어트

'내 뱃살은 내장지방일까? 피하지방일까?' 간단한 구분법!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7. 1. 22.
반응형

  복부 쪽에 유독 지방이 집중되어 있는 경우를 '복부비만'이라고 부릅니다. 이 복부비만도 지방의 위치에 따라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으로 다시 분류되는데요. 


  내장지방은 내장 주변 사이사이에 끼어있는 지방을 뜻하고, 피하지방은 피부 아래쪽에 위치한 지방을 뜻합니다. 



  남성들은 주로 내장지방이 많고, 여성들은 피하지방이 많은데요. 이 것은 호르몬의 차이와 식습관 등의 차이로 인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내 뱃살의 원인이 내장지방인지, 피하지방인지 어떤 방법으로 알 수 있는 지 궁금하시죠?  



 

  손으로 눌러 본다.



  본인의 뱃살이 주로 내장지방일 경우 손으로 배를 눌러 보았을 때 단단한 느낌이 들고, 피하지방의 경우는 배를 눌렀을 때 물컹물컹한 느낌이 들게 됩니다. 


  내장지방은 배 안쪽부터 지방이 쌓여 차오르기 때문에 복수가 찬 것처럼 빵빵한 느낌이지만, 피하지방의 경우 지방이 피부 바로 아래쪽에 있기 때문에 손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손으로 잡아 본다. 



  엄지와 검지로 뱃살을 잡았을 때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의 경우 잘 잡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인 경우 한가득 잡히게 되죠. 


  이 이유는 첫번째 방법에서 언급했던 것과 동일합니다.  



 

  눈으로 관찰한다. 



  왼쪽의 사진이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의 형태이고, 오른쪽 사진이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의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피하지방이 과다하게 쌓이게 되면 울룩불룩하게 굴곡이 지게되고, 내장지방이 과다하게 쌓이게 되면 풍선처럼 빵빵하게 튀어나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