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가루를 줄이면 체중도 줄어든다!
'살을 빼려면 밀가루 음식부터 줄여야 한다'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대체 밀가루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기에 이렇게 콕 찝어 이야기 하는 걸까요? 오늘은 이 하얀 밀가루를 왜 멀리해야 하는지 '밀가루 끊기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밀가루는 비만에 어떤 영향 미칠까? |
지방세포가 커지는 이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탄수화물 과다 섭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남은 탄수화물들은 지방의 형태로 축적되기 때문이죠.
밀가루의 탄수화물 비율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또한 대표적인 밀가루음식 이라고 할 수 있는 면이나 빵 종류의 음식은 지방과 나트륨, 칼로리까지 높기 때문에 체중감량 시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밀가루의 경우 정제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분해와 흡수가 빠르게 이루어져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한 후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 말은 밥을 섭취 했을 때 보다 밀가루 음식을 섭취 했을 때 더 빠르게 배가고파 지는 것을 의미하게 되죠.
뿐만 아나라 혈당의 급격한 변화는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쳐 식욕을 더욱 강하게 만들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가급적 밀가루 음식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내 몸에 나타나는 밀가루 끊기 효과 |
▶ 면역력이 향상 된다.
밀가루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텐 성분은 소화시키기 어려운 단백질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소화과정 중 장내의 염증을 유발시키는 작용하여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밀가루를 끊게 되면 이 같은 부정적인 작용들이 감소하게 되면서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 소화가 잘 된다.
평소 소화기능이 약한 편이 였다면, 밀가루를 끓은 후 소화가 잘 된다는 것을 느끼 실 수 있을 겁니다. 위에 언급드렸 듯 밀가루의 글루텐 성분은 소화장애와 장 내에 유해한 세균을 번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밀가루 음식을 끊어 주는 것 만으로도 소화기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피부가 좋아 진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밀가루 끊기 효과는 바로 피부가 좋아 진다는 것입니다. 밀가루의 섭취가 과다해 지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어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밀가루를 끓게 되면 독소 배출이 이전보다 원활해 지기 때문에 아토피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을 예방해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