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흑마늘 효능!
생마늘을 껍질째 구워 일정한 습도와 온도(80~90˚C)에서 15~20일 동안 숙성시켜 만들어낸 식품으로, 숙성과정 중 과당의 함량이 높아지고 마늘 특유의 냄새가 줄어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마늘을 섭취하는 것보다 항산화 작용과 혈액순환 등의 효능이 더욱 뛰어나기 때문에 건강증진을 위해 안성맞춤인 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흑마늘 효능
▶ 함암에 효과적입니다.
생마늘에는 없는 항암물질인 S-아릴시스테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생마늘을 섭취했을 때 보다 10배 높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세포를 활성화시켜 혈액순화을 원활하게 합니다. 특히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멜라노이딘 화합물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해주고, 피로물질의 생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 및 면역력강화에 좋은 식품입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흑마늘에 함유된 유황 함유 화합물이 피부에 탄력과 윤기, 보습을 더해주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정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흑마늘에는 고환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아연성분이 풍하게 함유되어 있어 정력을 증강시키는데 좋습니다. 체내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B와 알리신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정소와 난소의 기능을 높여줍니다.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유황 함유 화합물이 두뇌활동을 돕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두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고, 노인의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흑마늘 부작용 및 주의사항
▶위염이 심한사람은 위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기약이나 홍상 등과 함께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당뇨망막증이나 황반변성이 있는 환자도 주의해서 섭취햐야 합니다.
■ 흑마늘 먹는법
▶흑마늘 과량을 한꺼번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소량씩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1통 정도를 섭취하고, 진액이나 농축액으로 섭취시에는 하루에 1~2팩씩 3개월 이상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흑마늘로 건강관리 하시는것도 참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