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생마늘 보다 뛰어난 흑마늘 효능!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6. 12. 14.
반응형

  건강식품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흑마늘 효능!

 

  생마늘을 껍질째 구워 일정한 습도와 온도(80~90˚C)에서 15~20일 동안 숙성시켜 만들어낸 식품으로, 숙성과정 중 과당의 함량이 높아지고 마늘 특유의 냄새가 줄어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마늘을 섭취하는 것보다 항산화 작용과 혈액순환 등의 효능이 더욱 뛰어나기 때문에 건강증진을 위해 안성맞춤인 식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흑마늘 효능

 

함암에 효과적입니다.

  생마늘에는 없는 항암물질인 S-아릴시스테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생마늘을 섭취했을 때 보다 10배 높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세포를 활성화시켜 혈액순화을 원활하게 합니다. 특히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멜라노이딘 화합물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을 해주고, 피로물질의 생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 및 면역력강화에 좋은 식품입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흑마늘에 함유된 유황 함유 화합물이 피부에 탄력과 윤기, 보습을 더해주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정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흑마늘에는 고환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인 아연성분이 풍하게 함유되어 있어 정력을 증강시키는데 좋습니다. 체내 호르몬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B와 알리신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정소와 난소의 기능을 높여줍니다.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유황 함유 화합물이 두뇌활동을 돕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두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고, 노인의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흑마늘 부작용 및 주의사항

 

위염이 심한사람은 위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기약이나 홍상 등과 함께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당뇨망막증이나 황반변성이 있는 환자도 주의해서 섭취햐야 합니다.

 

 

흑마늘 먹는법

 

흑마늘 과량을 한꺼번에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소량씩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1통 정도를 섭취하고, 진액이나 농축액으로 섭취시에는 하루에 1~2팩씩 3개월 이상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흑마늘로 건강관리 하시는것도 참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