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숙변제거방법 '효과만점 6가지'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8. 3. 27.
반응형

숙변제거방법


  주변을 둘러보면 좌식생활과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하여 변비에 시달리는 분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변비증상이 지속되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고, 스트레스까지 더해져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데요. 과연 이 변비로 인한 숙변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써야할까요?


  숙변제거에 효과적인 작은변화들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분 섭취 -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숙변을 제거하기 위한 첫걸음과도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장속의 변 역시 수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딱딱해지게 됩니다. 


  대변은 체내의 수분량이 조금만 달라져도 딱딱함이 완화되기 때문에 평소에 충분히 수분섭취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채소나 과일을 통해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은 좋은 방법이지만, 커피나 맥주로 대신하는 방법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소 섭취 - 식이섬유소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소화효소에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변의 부피를 늘려주고,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대장 내의 불필요한 찌꺼기와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식이섬유소 섭취량은 20~25g 정도로 귀리 85g이나 바나나 8개 또는 양배추 8장에 함유되어 있는 정도의 양입니다. 





복부마사지 - 잠들기 전 가볍게 복부를 마사지 해주는 것 역시 숙변을 제거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시계방향으로 지긋이 배를 눌러주되 통증이 있는 부위를 좀더 세심하게 눌러주면 됩니다. 





적당한 운동움직임 줄어들면 장의 연동운동 또한 그 기능이 저하되어 변이 배출되지 못하고 장속에 오랜시간 머무르게 됩니다. 때문에 규칙적인 움직임을 생활화하여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필요가 있습니다. 


  과격한 운동을 하기 보다는 꾸준히 하루 30분 이상의 산책이나 조깅, 스트레칭 등을 추천드립니다.




배변습관 고치기만성변비가 있는 분들 중에서 생각보다 많은 수의 사람들이 배변신호가 와도 바로 화장실로 가지 않고 다른일에 집중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배변신호가 오면 곧바로 화장실로 가야하며, 최대한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변이 나오지 않음에도 스마트폰이나 신문을 보며 10분 이상씩 오래 변기에 앉아있는 습관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균 섭취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숙변제거방법은 바로 유산균 섭취입니다.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장내에 존재하고 있는 유해균은 억제시키고, 유익균은 증식시켜 장건강을 증진시켜 줍니다. 


  튼튼해진 장은 배변활동 역시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꾸준한 유산균 섭취는 숙변제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변비에 좋은 음식


양배추 - 비타민U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의 양을 늘려주고 몸밖으로 잘 배출되도록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잡곡밥 - 정제되지 않은 잡곡으로 지은 잡곡밥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사과 - 사과에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펙틴 성분은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을 촉진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 - 마는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숙변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다시마 - 다시마에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 성분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증상을 해소시켜 줍니다. 



  이상으로 숙변제거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어제보다 더 건강한 오늘이 되시기를 빌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