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운동이 효과가 있을까?
제가 운동과 관련 된 상담을 한지도 거의 십년이 다 되어 가는 것 같네요. 제게 상담을 받으러 오셨던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해야 되는 건 알겠는데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는다'라고 말씀하세요.
운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운동은 단순히 시간의 문제라고만 볼 수 없어요. 가장 중요한건 의지이지 않을까요?
과거에 비해 좌식생활이 하루 일상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요즘사람들에게는 잠깐의 움직임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건강에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분 동안 빠르게 달리기를 해주고, 10분 동안 편안하게 호흡하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얘기죠. 특히 체력이 약해 장시간 조깅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일단 '하루에 10분만 달려보자'라는 마음으로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분명 내 몸은 반응을 할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어려운건 하루에 10분을 달리는 것이아니라 매일 10분씩 달리는 것이 어려운 것이죠. 저 역시 운동을 사랑하는 사람이기는 하지만 꾸준히 운동을 한다는 것은 아직까지도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이 핑계 저 핑계 대어가며 쉴 궁리를 하니까요.
건강하고 탄력있는 몸을 가진 분들을 부러워만 하지말고, 여러분들도 그 부러움의 대상이 되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그럴만한 가치가 있고,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 될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짧은 글이지만 0.001%의 의지라도 채워지길 바래보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매일매일 더 건강한 하루가 되시기를 빌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