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관리TIP

얼굴 붓는 이유와 얼굴 붓기 빼는법!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8. 1. 23.
반응형

얼굴 붓는 이유와 얼굴 붓기 빼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 붓는 이유와 얼굴 붓기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중요한 약속을 앞두고 얼굴이 퉁퉁부어 당황스러우셨던 적 한번쯤을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얼굴이 심하게 붓는 경우 우리는 어디에서 원인을 찾아야 할까요? 그리고 이 붓기를 잠재우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동원해야 할까요?


  다양한 원인과 해결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얼굴 붓는 이유



과다한 염분섭취!

  짠음식은 얼굴이 붓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체내에 나트륨 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우리 몸은 염분 농도를 떨어뜨리기 위해 목마름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이 같은 작용은 수분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하여 부종을 일으키게 됩니다. 

  짠 음식을 먹은 후 수분을 섭취하지 않지 않더라도 얼굴이 붓게되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 몸이 수분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수분은 최대한 손실되지 않도록 하기때문에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성호르몬의 과다!

  평균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부종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같은 이유는 여성호르몬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칼슘과 마그네슘을 세포에서 빠져나가게 하는데, 이와 반대로 염분과 수분은 정체되어 몸을 쉽게 붓도록하기 때문입니다. 



낮은 체온!

  체온이 낮은 사람의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되어 수분대사 또한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때문에 수족냉증이 있거나 평손 몸이 찬사람의 경우 얼굴이 쉽게 부을 수 있습니다. 



과다한 음주!

  혈중 알코올 농도가 상승하게 되면 혈관이 확장되게 됩니다. 혈관이 확장되게 되면 혈류량이 느려지게 되어 부종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을 영향으로 인하여 우리 몸은 평소보다 많은 양의 수분을 필요로하게 됩니다. 하지만 수분을 섭취하더라도 세포사이로 수분이 흘러들어가 버리기 때문에 신체는 수분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어 부종을 키우는 상황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신장건강의 이상!

  신장은 체내의 염분을 조절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이 기관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얼굴이 쉽게 붓게 됩니다. 



간질환자의 경우!

  간기능이 저하되게 되면 혈중 단백질 생산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혈관에서 조직으로 수분이 이동해 몸에 부종이 발생하게 됩니다. 



갑성산질환의 발생!

  갑상선호르몬은 점다당질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점다당질은 수분을 끌어들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체내에 이 갑상선호르몬이 부족해져 피부진피에 점다당질이 쌓이게 되면 몸이 붓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얼굴 붓기 빼는법



▶ 얼굴마사



  얼굴에 머물러 있는 불필요한 수분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내기 위해 얼굴과 얼굴주변의 근육을 마사지해 주는 방법입니다. 


  우선적으로 목근육을 가볍게 스트레칭 해주고, 쇄골 위쪽을 손가락으로 꾹꾹눌러 풀어준 후 위의 얼굴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 냉온수 세안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가며 세수를 해주면 얼굴에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모공 수축이 활발해져 붓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냉찜질

 


  특히 눈두덩이가 많이 부었을 때 시도해 보면 좋은 방법입니다. 녹차티백을 차갑게 하여 눈 위에 올려두면 단시간에 붓기를 제거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얼굴 붓기 예방법


알코올 섭취는 피해준다. 

▶ 짠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다.

▶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끼는 옷은 입지 않는다. 

▶ 바나나, 아보카도, 사과와 같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 

▶ 적당한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이상으로 '얼굴 붓는 이유와 얼굴 붓기 빼는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