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8. 10. 22.
반응형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건강을 위해 또 다이어트를 위해 많이 찾고 있는 식품 중 하나가 바로 양파즙인데요. 양파에는 칼슘, 비타민C, 인, 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건강에 이로운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수의 매스컴을 통해 이미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이유들에 대해서 소개된 바 있지만 오늘은 여러분들이 좀 더 이해하기 쉽고 편하도록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파즙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은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어 혈관건강을 지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한달동안 양파즙을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13mg/dl 낮게 측정되었다고 합니다. 



암예방

  양파의 알리신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며, 심신을 안정시켜 혈압을 낮주고, 식욕이 없거나 불면증이 있는 경우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혈당 조절

  양파에는 인슐린 작용을 촉진시켜주는 크롬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크롬은 포도당 대사의 항상성을 유지시켜주는 무기질로 혈당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증진

  눈건강에 좋은 글루타치온 성분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백내장 예방을 비롯해 각종 안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조절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클로타싸이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물질은 숙취를 해소시켜 주는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 기능 강화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치온 성분은 간 해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피로감이 심하거나, 숙취해소, 스트레스 쌓여 있을 때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 양파즙 부작용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칼륨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양파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양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진 사람이라면 주의해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양파즙을 섭취하게 될 경우 한꺼번에 많은 양의 양파를 섭취하게 됨으로 위가 자극 될 수 있습니다. 




 양파즙 만드는 방법



  몸에 좋은 양파즙을 만드는 방법에 핵심은 바로 껍질까지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양파의 가장 핵심적인 성분 중 하나인 퀘르세틴 성분이 양파의 껍질에 가장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면 껍질까지 꼭 활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1. 깨끗이 물에 씻은 양파를 껍질째 4등분으로 잘라 줍니다. 

2. 밥솥에 물과 자른 양파를 넣어주고 '찜'으로 3시간 동안 취사해 줍니다. 

3. 우려 난 물을 체에 거른 후 냉장고에 놓어 보관 하며 마시면 됩니다.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대한 궁금증이 잘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