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건강

인진쑥 효능과 먹는법

by 퓨어바디 포트폴리오 2019. 4. 2.
반응형

인진쑥 효능과 인진쑥 먹는법

 

 

  한겨울에도 얼어죽지 않는 인진쑥은 원자폭탄이 투하 된 히로시마에서 가장 먼저 싹을 틔울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는만큼 피부미용이나, 혈액순환,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인진쑥 효능부터 인진쑥 먹는법까지 세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진쑥 효능

 

·  간건강 증진

  카피라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간기능을 활성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독작용이 뛰어나 꾸준히 섭취해 줄 경우 간에 쌓인 독소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족냉증 개선

  인진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온을 올려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혈액순환 저하로 인한 수족냉증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피부미용

  인진쑥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는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있게 하여 피부를 아름답에 유지시켜 줍니다.

 

 

 

· 눈건강 증진

  비타민A(베타카로틴)은 눈건강에 좋은 대표적 성분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비타민A가 풍부한 인진쑥은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과같은 안과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위건강 증진

  위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 중 하나인 유파탈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기관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수를 도와 위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지방을 분해시켜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등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진쑥 부작용

 

· 한번에 15g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부팽만, 두통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간과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 만성 소화불량이나 만성 간염, 만성 위염이 있는 사람이라면 전문가와 상의해 신중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진쑥에 대한 몇가지 궁금증

 

궁합이 좋은 음식은?

인진쑥은 맛조개와 궁합이 아주 잘 맞습니다. 인진쑥의 풍부한 비타민C가 맛조개의 철분과 만나 흡수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상호보완의 역할을 해줍니다.

 

좋은 인진쑥 고르는 방법은?

  봄철에 그늘진 곳에서 자란 인진쑥이 부드럽과 향이 뛰어납니다. 자색 빛깔을 띄고 있으며, 가지가 많고, 줄기가 길지 않은 어린 쑥이 좋습니다.

 

오래 보관하는 방법은?

  살짝 데쳐서 물기를 제거한 다음 한번 사용할만큼 비닐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주거나, 깨끗이 씻어 바람이 잘 통하고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면 됩니다.  

 

 

 
 

 

인진쑥 먹는법

 

· 인진쑥 차

  물 1L에 인진쑥 20g정도 넣고 물이 절반으로 줄어들때 까지 달여준 후 마시면 됩니다.

 

· 인진쑥 환

①  인진쑥과 백출을 같은 양으로 넣어 준 후 약재의 3배 정도 되는 양의 물을 부어 줍니다.

② 10시간 정도 달인 후 건더기를 건져냅니다. 

③ 물이 물엿처럼 끈적해 질때까지 달여 줍니다.

④ 백복령가루를 넣고 알약크기로 만들어 하루 3번 10~20알씩 먹으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진쑥 효능과 인진쑥 먹는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기분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빌겠습니다.

반응형

댓글